[저가폰/불효폰/효도폰x] Galaxy A32..
제품 사양 해설(for 효도폰 구매를 위한 효자들)
- AP, 즉 모바일 CPU가 mediatek의 제품이다. 지금은 갤럭시s22의 GOS사태를 불러일으킨 엑시노스 동일 세대보다 약 40프로 성능이 떨어진다. Octa core(8개의 core가 함께 붙어있다.)가 무색하다..
- 액정은 AMOLED로 밝기나 명암도 좋은 편. 화면 주사율이 무려 90hz다..
-> 일반 저가폰의 주사율(1초에 얼마나 많은 화면을 뿌려주는지에 대한 지표로, 저가나 일반폰은 60hz, 플래그쉽 제품은 120hz가 일반적. 인간의 눈은 60hz이상을 구별못한다는 얘기도 있으나, 120 쓰다가 60 쓰면 적응못한다. 그랜저 타다가 모닝 못타듯이..)
- 카메라 역시 으른들이 쓰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 메모리도 부족함이 없고 외장 메모리도 지원한다.(하지만 외장 메모리 요새도 쓰나요?)
-> 다만, UFS가 아니라 e-mmc(구식)이라 읽기/쓰기가 현저히 느리다.
- 일반적인 유심, 나노 유심 둘다 지원
전반적으로 딱 그 가격같은 스펙(30만원대)
결론 나옴 : AP와 저장장치가 너무 구리다..
폰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AP를..미디어텍의 제품중에서도 저가 칩셋을 사용...
거기에 저장장치를 e-mmc를 사용해 렉을 위한 조건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게임도 아닌 그냥 일반적인 사용..가령 네이버를 한다는지..다이얼을 누른다던지..카톡을 띄운다든지..
이러한 일반적인 사용에도 랙이 느껴진다.
다른 스펙들은 평이하거나 좋은데(특히 화면 주사율, 카메라)AP(CPU)와 저장장치가 너무 성능이 떨어진다.
그리고 화면내장 지문인식도 렉이 걸립니다....
A53과 비교
무조건 a53 사라. 그래도 A53은 엑시노스 썼다...
부모님에게 이 폰 사준다면 당신은 불효자...
이건 효도폰 아님. 불효폰임
필자는 세컨폰으로 버스비 13장받고 샀는데, 돈준다고 사라해도 사지마라..